- UI/UX 표준 수립으로 쉽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모바일 앱 UI/UX 표준 체계’를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쉽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농협금융지주가 마련한 ‘모바일 앱 UI/UX 표준 체계’란 사용자 관점에서 모바일 화면의 메뉴 구성, 정보의 배치, 프로세스 등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계열사 공통의 표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것이다. 그룹 차원의 가이드라인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상이한 메뉴 구성 등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이콘, 색상, 서체 등도 표준화해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도 제고한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카드, 생명, 손해보험 및 중앙회 상호금융의 실무자로 구성된 TF를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된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농협금융 모바일 앱을 추가 분석/진단하여 개선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협금융지주는 표준 가이드라인이 준수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되거나 고도화되는 계열사의 모바일 앱을 사전 점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특히 농협금융측은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과 연계하여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마켓, 퇴직연금, 스마트인증 등 모바일 앱을 통합하는 한편 UI/UX도 대폭 개선하여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8월말 계열사 임원들이 참석한 ‘농협금융 디지털금융 워크숍’에서 전 계열사가 고객 불편사항을 귀담아 들어 고객 중심의 쉽고 편리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바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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