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SK하이닉스(부회장 박성욱)의 TV CF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SNS)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 말 소개된 이 CF는 보름여 만인 14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회를 넘어섰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가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로 보내진다는 줄거리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 CF로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라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현장] "MZ세대가 위험하다"…웹툰·웹소설 불법유통, 도박 및 성매매로 확산
2025-02-24 17:59:29[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