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SK하이닉스(부회장 박성욱)의 TV CF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SNS)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 말 소개된 이 CF는 보름여 만인 14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회를 넘어섰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가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로 보내진다는 줄거리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 CF로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라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