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SK하이닉스(부회장 박성욱)의 TV CF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SNS)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 말 소개된 이 CF는 보름여 만인 14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회를 넘어섰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가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로 보내진다는 줄거리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 CF로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라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