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매출 1623억원 사상 최대치 기록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2016년 4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392억원, 영업손실 24억원, 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4.3%, 15.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수치다. 신작 마케팅 비용과 연구개발(R&D) 인력 확보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2016년 연간 실적은 매출 162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29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역대 최대 수치다.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706억원, 916억원이다.
올해 게임빌은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를 앞세워 역할수행게임(RPG)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RPG 시장 전략은 ‘전략 RPG’와 ‘대규모다중접속(MMO)RPG’ 두 축이다. 이밖에 ‘아키에이지 비긴즈’, ‘프로젝트 원(가제)’, ‘엘룬’ 등의 RPG와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 후속작 ‘MLB 퍼펙트 이닝 라이브’, 신규 스포츠 게임 등 10여종의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