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매출 1623억원 사상 최대치 기록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2016년 4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392억원, 영업손실 24억원, 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4.3%, 15.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수치다. 신작 마케팅 비용과 연구개발(R&D) 인력 확보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2016년 연간 실적은 매출 162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29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역대 최대 수치다.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706억원, 916억원이다.
올해 게임빌은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를 앞세워 역할수행게임(RPG)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RPG 시장 전략은 ‘전략 RPG’와 ‘대규모다중접속(MMO)RPG’ 두 축이다. 이밖에 ‘아키에이지 비긴즈’, ‘프로젝트 원(가제)’, ‘엘룬’ 등의 RPG와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 후속작 ‘MLB 퍼펙트 이닝 라이브’, 신규 스포츠 게임 등 10여종의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