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는 지난 10월초 기준 글로벌 누적 8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70%에 이르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전체 순위에서 75일간 1위를 지키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최근 ‘스노루(スノる, 스노우를 하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냈다. 특히 스냅챗이 상륙하지 못한 중국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2016 올해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냅챗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들이 경쟁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스노우가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텍스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시장에 ‘동영상’을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했다는 점과 10대 사용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서비스를 혁신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노우는 지난 8월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에서 독립한 이후 아시아 지역의 10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업데이트하는 스티커와 필터가 대표적인 사례다. 서비스 출시 당시 300여개 수준이었던 스노우의 스티커는 현재 약 1300개 수준으로 증가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남은 임기 2개월 남짓…ICT 발전 위해 최선”
2025-04-07 13:35:25과기정통부, 6G 리더십 확보한다…저궤도 위성통신 R&D 착수
2025-04-07 11:00:00KT “AI로 392건 보이스피싱탐지, 160억원 피해예방 효과”
2025-04-07 10:12:28[인터뷰] “메시지 마케팅 시장, 지속 성장 중”...iM택시가 KT 택한 이유는?
2025-04-07 09:00:00[단독] 남성판 '호텔 델루나'…신작 '그랜드 갤럭시' 넷플릭스行
2025-04-07 17:39:51[DD퇴근길] IDC 꺼지자 시스템 셧다운…"메일나라, 복구 중"
2025-04-07 17:10:02네이버-브릴리언트 코리아,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2025-04-07 16:41:06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높인다…3년 연속 보조기기 지원
2025-04-07 14:49:33지그재그,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개최…최대 97% 할인
2025-04-07 1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