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2016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176억원, 영업이익 651억원, 당기순이익 47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각각 11%, 29%,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실적은 줄었다. 매출은 10%,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 47%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1427억원, 북미/유럽 276억원, 일본 128억원, 대만 103억원, 로열티 242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838억원, 리니지2 206억원, 아이온 161억원, 블레이드&소울 401억원, 길드워2 15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리니지2는 32%, 블레이드&소울은 61%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12월 8일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아시아 12개국에서 동시 출시한다. 차기작으로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정령의 반지, 파이널 블레이드 등의 모바일게임과 리니지 이터널, MXM 등의 PC온라인게임을 준비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 해킹 여파…국방부, "장병 유심 교체 대책 마련"
2025-04-29 17:25:17[DD퇴근길] "바둑보다 어려워"…이세돌, '데블스플랜'서 보여줄 '묘수'는
2025-04-29 17:21:43[타임라인] SKT 해킹사고, 어떻게 인지했나…발견까지 29시간
2025-04-29 16:43:29유심 해킹 SKT 유영상 대표, 30일 국회 과방위 청문회 출석
2025-04-29 15:54:45SKT “수습 역량 총동원…5월 내 유심 SW 변경 시스템 개발”
2025-04-29 15:01:02“정부부처 보안에도 빨간불”...국정원, 전부처에 유심교체 공문
2025-04-29 14:43:51이해진 네이버 의장, 트럼프 주니어와 30일 만난다… AI 기술 협력 논의하나
2025-04-29 19:05:59카카오엔터, 美 신규 자회사 'KEG' 설립…글로벌 인재 채용 본격화
2025-04-29 18:31:541분기 역대 최대 실적 크래프톤, "배그 당기고, 인조이 밀고" (종합)
2025-04-29 18:31:41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시작
2025-04-29 17:40:39IPX, ‘서울스프링페스타’ 참여…명동부터 타임스퀘어까지 라인프렌즈 알린다
2025-04-29 17:36:00게임산업 위기론 고조…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역량 ‘시험대’
2025-04-29 17: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