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초통령. 초등학생들의 대통령이라 불릴 정도로 유튜브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진행자(BJ) ‘도티’가 모모콘이 제작하는 모바일 예능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에 출연, 연예인보다 높은 인기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모모콘은 유튜브 스타 ‘도티’와 함께한 중고나라 체험기가 조회수 1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앞서 방송된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보다 가파른 속도로 조회수가 늘고 있다.
총 두 편에 걸쳐 방영된 도티 편은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80만뷰 ▲좋아요 1만4000개 ▲댓글수 5000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스타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도티는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 공식 팬 카페 회원 8만명을 보유한 게임방송 제작자다. 게임플레이 방송 ‘도티TV’를 통해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모모콘(대표 김창근, 김세진)이 자사 브랜드 ‘모모 엑스(MOMO X)’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은 연예인이 중고 물품을 거래하기 위해 직거래에 나서는 내용을 담은 몰래카메라 형식의 모바일 예능이다. 도티는 두 차례에 걸쳐 각각 판매자와 구매자 역할로 직거래에 나섰고, 물건을 거래하러 나온 10대 팬들과 만났다.
MOMO X는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momox) ▲페이스북(www.facebook.com/momoxmedia) ▲유튜브(www.youtube.com/momoxmedia)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