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명 중 9명(0.09%)은 상반기에만 1000만원 이상 결제하기도
- 30대 남성이 게임업계 ‘돈줄’…올 상반기 평균 결제 금액 271만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지난 상반기, 모바일게임 이용자 100명 중 3명(2.99%)은 100만원~499만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1000명 범위로 확대하면 그 중 15명(0.15%)은 500만원~999만원을 썼고 1만명으로 조사대상을 늘리면 9명(0.09%)이 1000만원 이상을 모바일게임에 쓴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www.mobileindex.com)를 운영하는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6년 상반기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총결산 보고서’를 12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0.15% 고액 결제 이용자가 41%의 매출 기여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게임에 연간 100만원 이상을 써야 고액 결제 이용자로 봤다. 고액 결제자는 앞서 언급한대로 100만원~499만원, 500만원~999만원, 1000만원 이상으로 분류했다.
연간 50~99만원을 쓰는 이용자는 100명 중 7명(6.98%), 11만원~49만원을 쓰는 이용자는 14명(13.97%) 수준이다. 대부분의 결제 이용자(75.82%)는 연간 10만원 이하의 돈을 썼다.
이용자들이 가장 돈을 많이 쓰는 장르는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난 상반기 기준 평균 결제 금액이 59만원이다. 액션이 40만원, 스포츠가 35만원, 전략이 25만원으로 각각 평균 결제금액을 기록했다. 돈을 많이 쓰는 장르일수록 이용자들의 체류시간(플레이시간)도 길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갤럭시S25' 통했나?…삼성전자, 1Q 어닝서프라이즈
2025-04-08 17:24:16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 확장 본격화…‘아르마니 뷰티’ 선봬
2025-04-08 14:26:44SKT, 기업은행에 AI 피싱탐지 기술 적용…“사전테스트서 6억원 손실 예방”
2025-04-08 09:46:18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마이리얼트립, 지난해 매출 892억원…첫 연간 흑자 달성
2025-04-08 17:25:56쌓여가는 K-팝 앨범, 예쁜 쓰레기인가요?…새로운 대안 속속 등장
2025-04-08 16:43:20위메이드, 위퍼블릭 통해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2000만원 기부
2025-04-08 14:26:28저작권 단체, 문체부 시정 명령 무시...음저협 회장은 보수 79% 인상
2025-04-08 11: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