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영국 태생 캐릭터 IP '캣닙즈(Ketnipz)'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중국 독점 사업권을 포함해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IP 비즈니스를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캣닙즈는 2016년 웨일즈 출신 작가 '해리 햄블리'가 창작한 캐릭터 IP로, 고유의 감성과 공감·위로를 담은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해 유럽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빈(Bean)'을 중심으로 ▲나나 빈(Nana Bean) ▲캣토(Catto) ▲도고(Doggo) 등 다양한 캐릭터를 추가해 확장된 세계관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Z세대가 선호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독창적인 스토리를 선보이며 주목받아온 캣닙즈는 전 세계적으로 10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또한 맥도날드, 인스타그램, 케이스티파이, 삼성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IPX는 캣닙즈 IP를 한국과 중국에서 독점적으로 선보일 뿐 아니라 IP 비즈니스 역량을 발휘해 브랜드 영향력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매장 거점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유명 브랜드와의 라이센싱과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사업 등 다각화된 비즈니스 전개를 통해 캣닙즈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지난 10여년간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BT21 등을 탄생시키며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아온 IPX는 캣닙즈와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Z세대의 취향과 트렌드 선도에 나설 예정이다.
IPX 관계자는 "캣닙즈는 따뜻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서로를 연결하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검증된 IP"라며 "국내 유망 IP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에 이어 영국 IP인 캣닙즈의 아시아 권역 진출을 이끌게 된 만큼, 앞으로도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캐릭터 IP를 발굴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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