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조이시티(corp.joycity.com 대표 조성원)는 중국의 애플 앱스토어 및 360, 바이두, 완도우쟈, 샤오미, 화웨이, UC 등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 중국 버전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주사위의 신’은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블록을 이동하고 건물을 짓는 방식의 보드게임으로 스킬카드 시스템과 황금 송아지, 갈림길 등 다양한 차별화 요소를 더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글로벌 출시 보름여 만에 하루 매출 1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홍콩에서 석달 간 인기・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한 바 있다. 지금도 매출 상위권에 올라 있다.
주사위의 신 중국 협력사는 ‘클래시로얄’의 현지 마케팅을 맡은 바 있는 창쓰(畅思广告)다. 중국 내 마케팅은 현지에서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한 이광수와 싸이를 앞세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한서 조이시티 상무는 “주사위의 신의 중국 버전은 출시 전부터 현지 대다수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매우 높은 등급의 평가를 받은 최고의 기대작” 이라며 “홍콩에서 국민 게임의 반열에 오른 경험을 밑거름 삼아 중국 유저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