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4.6%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늘어난 534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1~6월) 연결기준 매출은 678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1.8% 증가했고, 같은 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1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늘었다.
지난 2분기 전체 매출의 해외매출 비중은 사상 처음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의 글로벌 매출이 큰 보탬이 됐다.
특히 지난 2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세븐나이츠’는 출시 10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일본 애플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일본 게임시장에서 외산 게임이 이 같은 성적을 거둔 것은 ‘세븐나이츠’가 최초다.
넷마블은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외매출 비중도 58%까지 증가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공략에 집중 투자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신작을 통해 국내외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지난 6월 말 출시 직후 국내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스톤에이지’를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국내에선 ‘리니지II:레볼루션’을 연내 출시한다. 언리얼엔진4를 사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온라인게임 원작의 대규모 전쟁과 감성을 재현했다는 게 회사 츨 설명이다. 리니지 고유의 혈맹 시스템과 실시간 공성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 플레이를 구현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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