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kr 대표 이정훈)는 2분기 매출 2323억원, 영업이익 98억 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전분기 대비 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1.6%, 전분기 대비 35.7%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은 조명사업부문 내 일반조명 매출이 발광다이오드(LED) 공급과잉으로 인해 감소했다. 반면에 자동차 부문은 해외를 중심으로 두 자리 이상의 외형적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IT부문에서는 모바일 부문 매출이 줄어들었지만 와이캅, 유씨디와 같은 차별화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TV와 모니터 부문의 매출이 성장했다.
3분기에는 대형 조명 거래선의 제품 적용이 확대되고 해외 시장의 수요 증가로 일반조명 부문의 매출이 큰 폭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부문은 헤드램프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고객선을 확대해 매출을 다각화 한다는 계획이다.
IT의 경우 해외 고객사의 신제품과 주요 제품에 보급이 확대되면서 모바일 부문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TV와 모니터 부문 매출도 계절적 수요상승에 힘입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서울바이오시스의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가 적용된 모스클린(자외선 모기퇴치기)도 매출 및 영업이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반도체는 연결기준으로 2016년 3분기 매출 2600억원~2800억원의 실적가이던스를 제시했다. 조명과 IT, 자동차 부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사상 최대 분기실적에 도전할 계획이다.
서울반도체 IR담당 이을수 상무는 “MOCVD 출하량이 작년 4분기부터 감소하면서 LED 업계의 공급과잉현상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중국정부의 보조금 삭감영향으로 LED업계의 구조조정이 더욱 가속화되고 기술력과 특허를 갖춘 기업들의 이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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