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법제도/정책

금융보안원, 금융 CISO 보안 역량 강화에 나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보안 역량 강화와 CISO간의 상호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금융당국이 참여하는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감독당국의 보안 관련 감독방향과 최신 보안이슈, 주제발표와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금융보안 감독방향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금융IT 감독 현안 및 이슈’를 주제로 한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금융보안원의 ‘바이오정보 해외 사고사례 및 금융권 바이오인증 가이드 소개’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홍기융 회장의 ‘최신 정보보호 트렌드와 CISO 리더쉽‘ 등으로 진행됐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금융권 보안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서는 금융보안에 대한 경영진의 인식 전환 및 금융과 보안지식을 모두 겸비한 금융권 맞춤형 CISO 육성이 필요하다”며,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 전담기관으로서 CISO 역량 강화 교육을 더욱 발전시키고, 직책별 맞춤교육을 통해 금융권 정보보호 인력 양성과 경영진 보안인식 제고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