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시만텍, 커넥티드카 보안 솔루션 공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13일 시만텍(www.symantec.co.kr)은 커넥티드카의 비정상 행위를 탐지하는 ‘시만텍 어노멀리 디텍션 포 오토모티브(Symantec Anomaly Detection for Automotive)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은 자동차 해킹 등의 문제를 탐지해 해결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커넥티드카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 제어 및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핫스팟,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등을 운전자에게 지원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커넥티드카는 2020년 2억20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대상 기술은 점차 진화될 것으로 보이나, 동시에 해커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는 위험도 존재한다.

시만텍의 차량용 IoT 보안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탑재용 보안 애널리틱스를 제공한다. 차량 운행의 정상 상태를 자동으로 학습해 공격 가능성을 암시하는 이상 행동을 알려준다. 또, 감지된 심각도와 위험을 기반으로 보안 사고의 우선순위를 자동 설정하고 최소한의 CPU와 메모리로 운영된다. 시만텍 차량용 IoT 솔루션은 대부분의 자동차 모델에서 적용 가능하다.

박희범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커넥티드카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보안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고, 이제 자동차를 겨냥한 보안 위협은 현실이 되고 있다”며 “자동차를 위한 혁신적인 보안 기술을 제공하면서 포괄적인 보안 방안을 구축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