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인서트코인즈(대표 권우정)와 모바일게임 ‘언노운 히어로즈(Unknown Heroes)’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중화권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언노운 히어로즈’를 서비스 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됐다. 퍼블리싱 계약과 함께 넥슨은 인서트코인즈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언노운 히어로즈’는 지구의 과거와 현대, 미래의 숨겨진 영웅들이 모여 거대한 악의 조직에 맞서는 내용을 주제로 한 모바일 3D 역할수행게임(RPG)으로 201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탄탄한 시나리오에 모험, 전술, 화려한 연출 기법 등이 결합돼 비디오게임 및 PC온라인 RPG의 강점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구현한 게임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권우정 인서트코인즈 대표는 “넥슨이 보유한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언노운 히어로즈’가 전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네오위즈게임즈, 한스 짐머 ‘블레스 OST’ 공모전 개최=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가 개발 중인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BLESS)’ 음악(OST)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레스(bless.pmang.com) 공모전에 참가할 사람들은 음악계 거장 한스 짐머가 제작한 블레스 OST 중 메인 테마 ‘폭풍 속의 불씨들’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재해석한 커버 연주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연주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개인, 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업로드 후 블레스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내부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은 2차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공모전 1등 당선작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2등과 3등에게는 3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아울러 스페셜상 당선작에는 상금 50만원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블레이드&소울, 파천성도 ‘촉마왕’ 업데이트=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이계 첫 번째, 파천성도’ 최종 네임드(Named·중요 몬스터)인 ‘촉마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블소(bns.plaync.com) 촉마왕은 신규 던전 ‘검은 마천루’의 최종 네임드로 24명의 파티원들이 입장해 공략할 수 있다. 촉마왕을 공략하면 10단계 이상의 ‘성운무기’를 ‘촉마무기’로 진화시킬 수 있는 ‘진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촉마왕으로 가는 관문을 막고 있는 ‘모순장군’도 함께 추가된다. 오는 9월 2일부터 사전에 팀을 구성하고 ‘검은 마천루’의 보스 대상 공략 랭킹 경쟁을 펼치는 프로모션을 진행,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