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출시한 B2B제품 46종 그린 리프 마크 받아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기업(B2B) 모니터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올해 출시한 비즈니스 모니터 전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인증전문기관 인터텍(Intertek)의 ‘그린 리프 마크(Green Leaf Mark)’다. 삼성전자는 비즈니스 모니터 46종에 재활용 소재를 30% 이상 사용했다. 특히 SE450과 SE650은 모니터를 끄면 소비전력이 거의 없는 ‘에코 파워 오프(ECO-Power Off)’ 기술을 적용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상무는 “이번 그린 리프 마크 획득을 통해 다시 한 번 삼성 모니터의 뛰어난 친환경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됐다”며 “친환경 제품 개발을 선도해 기업 고객의 수요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모니터 시장 규모는 1억1900만대다. 기업용이 61%를 차지할 전망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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