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김상헌)는 이용자의 쇼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공간 ‘쇼핑MY’를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통합적 쇼핑 정보 관리를 지원하는 쇼핑MY는 같은 날 정식 오픈 한 ‘네이버페이’와 함께 네이버가 쇼핑검색 강화 차원에서 진행한 개편이다. 지식쇼핑이나 모바일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플랫폼인 ‘샵윈도’ 우측 상단에 쇼핑MY 버튼을 누르면 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쇼핑MY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 네이버페이 페이지로 이동한다.
쇼핑MY 공간에서 찜한 상품 목록, 단골샵의 새로운 소식을 피드(Feed)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샵윈도에 우선 적용한 1:1 쇼핑톡 메시지, 상품 문의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에 둘러 본 상품도 보여준다.
한편 샵윈도 트렌드샵에 먼저 적용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소통 과정을 개선시켜 각 매장의 매출 성장을 견인한 1:1 쇼핑톡 PC버전도 개설됐다. PC에서도 구매를 원하는 물품의 판매자와 언제 어디서든 채팅이 가능하게 됐으며 1:1쇼핑톡 대화 내역 역시 쇼핑MY 공간에서 보여준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취약계층 방문 서비스 다음주부터 시작…"유통망 소통체계 강화"
2025-05-14 11:11:42KT, AI로 보안서비스 강화 “디도스 막고, 피싱메일 탐지”
2025-05-14 10:11:08SKT 해킹 피해…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
2025-05-14 09:16:37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월 방문 1000만 사이트도 항복…카카오엔터, 자체 기술로 불법웹툰 막는다
2025-05-14 13:49:12VFS–소니 픽소몬도, 가상 프로덕션 전문가 양성 맞손
2025-05-14 11:04:27“아이온2, 리니지 라이크와는 달라”…엔씨가 내년 매출 목표 내세운 이유(종합)
2025-05-14 10:51:08펄어비스 1분기 실적 아쉽지만…‘붉은사막’ 기대감이 더 커진 이유(종합)
2025-05-14 09:05:38엔씨소프트, 올 1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比 80% 급감
2025-05-14 08: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