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전

LG전자, 스마트 오디오에 ‘구글 캐스트’ 기능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14일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740, NP8540, NP8340)’,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 등 기존 출시 제품에 ‘구글 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며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구글 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무선 스피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혹은 아이오에스(iOS)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르면 4월 중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구글 캐스트를 지원할 예정인 스트리밍 업체는 벅스, 튠인, 디저, 엔피알원, 비욘드팟 등이다. 사용방법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서 구글 캐스트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 오디오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이 오디오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역할을 한다.

LG전자는 기존 스마트 오디오와 와이파이 사운드바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글 캐스트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전자 CAV사업부 민병훈 전무는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오디오를 선보여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