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제 30기 주주총회 개최… 주당 500원 현금배당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디스플레이는 13일 경기도 파주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제 3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경영 실적 및 올해의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2014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사내이사 1명, 사외이사 2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1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85억, 전년과 동일) 등 총 4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4년 매출 26조4555억원, 영업이익 1조3573억원을 달성했다.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초대형 TV 및 고해상도 모바일의 비중을 늘려 전년 대비 수익성을 개선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1년 이후 4년 만에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고, 이날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됐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OLED 사업 성공 기반 구축 및 지속적인 제품 및 기술 차별화를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선도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주주총회는 라운드 테이블에서 주주들에게 자유로운 발언권을 제공하는 열린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주총회 종료 후에는 주주 및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OLED 생산라인 투어 및 산업 이슈 토론회를 실시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