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2015년 임직원 목표 달성 위해 지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15일 임직원들이 세운 올해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적극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연말,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의 ‘2015년 새해 목표’를 조사했다. 50가지 새로운 요리 익히기 등 이색적인 목표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답변은 다이어트와 금연, 독서와 어학공부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매년 반복되는 직원들의 새해 결심이 올해에는 ‘작심삼일’로 그치지 않고 목표 달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체중 감량으로 건강을 지키려는 임직원들을 위해 사내 피트니스 센터에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주전자 모양의 아령을 사용해 전신 근육을 강화하는 케틀벨 운동부터 노 젓는 동작을 응용해 만든 로잉 머신(Rowing machine) 프로그램, 굵은 밧줄을 흔들 때 생기는 파장을 이용하는 유산소 운동 배틀 로프(Battle rope) 등 다양한 복합운동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사내 식당에서는 현미, 샐러드, 닭가슴살 등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재료를 활용한 저염 건강식단을 매끼 제공한다.

금연 도전자를 위해서는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다. 사내병원 간호사가 임직원을 직접 찾아가 금연 상담을 실시하고 금연 보조제를 지급하는 한편, 니코틴 수치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임직원들의 금연결심이 꾸준히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늘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사업장 곳곳에 책을 빌려가고 읽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도서관도 확대 운영한다. 어학 공부 지원을 위해서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근무시간 전후로 오프라인 강좌를 운영하는 한편 온라인 어학 강좌도 지원한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임직원 개개인의 역량이 올라가면 회사의 경쟁력도 높아진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건강과 역량개발을 위한 새롭고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