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지난 5월 한 달간 코리안클릭 집계에서 온라인몰 중 순방문자수 1위(전체 사이트 중 4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의 5월 한달 간 총 순방문자 수는 1330만명이다. 쿠폰 행사를 통해 5월초 연휴기간에만 100억원 이상 거래액을 견인하는 효과를 거둔 것이 주효했다.. 특히 이 기간에 40%가 넘는 도달률(국내 인터넷 사용자 중 해당 도메인에 방문한 순방문자수의 비율)을 기록,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4명이 11번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 오픈마켓인 G마켓은 전월 대비 순방문자 수가 60만 명 이상 줄어 1302만 명으로 5위를 기록했다. 옥션의 순방문자수는 11번가보다 100만 명 적은 1226만 명으로 집계돼 7위에 올랐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 실장은 “모바일쇼핑 1위 리더십을 견고하게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인터넷 쇼핑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사회적 이슈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 이룬 의미있는 성과”라며 “웹에서 모바일로 유통채널의 무게중심이 전이되는 상황에서 모바일쇼핑 리더십의 노하우가 인터넷쇼핑과 함께 시너지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5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이 3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모바일로 구매 전이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모바일에서만 거래건수 비중이 50%를 넘은 등 모바일이 PC와 대등한 유통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