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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브라질서 월드컵 겨냥 UHD TV 발표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는 25~26일(현지시각) 브라질 상파울루 트랜스아메리카 엑스포 센터에서 신제품 발표회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4(Digital Experience 2014)’를 열고 울트라HD(UHD) TV 등 올해 전략 제품을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 특화기능을 앞세운 신제품으로 올해 지상최대 축구 축제가 열리는 브라질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출시하는 2014년형 TV에 최적의 스포츠 경기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특화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실제 축구장을 옮겨 놓은 듯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축구전용 A/V 모드’ ▲주요 경기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타임머신’ ▲응원 소리와 폭죽 그래픽 등을 TV에서 구현하는 ‘응원모드’ ▲하이라이트 장면을 바로 저장해 및 편집하는 ‘화면캡처’ ▲주요 경기 정보와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스포츠 콘텐츠 앱’ ▲매직리모컨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 앱’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시장에 총 16개 UHD TV 모델을 출시하며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 UHD TV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시네마 3D’와 ‘웹OS’를 앞세워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웹OS는 빠르고 쉬운 사용성으로 어느 스마트 TV보다 간편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다른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간편한 전환’,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간편한 검색’, ▲기기간 연결을 쉽게 하는 ‘간편한 연결’을 앞세워 차별화를 꾀했다.

이 외에도 축구에 열광하는 중남미 젊은층을 겨냥한 A/V 제품도 선보였다. 고출력 오디오 ‘엑스 붐 프로’는 축구열기를 반영한 ‘풋볼 모드’를 탑재했다. ‘올레(Ole)’, ‘고오오오올(Goooooooooal)’, 부부젤라/호루라기 소리 등 흥겨운 축구 응원을 위한 6가지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브라질법인장 변창범 전무는 “LG만의 차별화한 기능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제품으로 브라질 국민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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