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하이(www.gamehi.net 대표 김정준)는 2013년 실적 집계 결과 매출액 553억원, 영업이익 228억원, 당기순이익 198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2%, 28.5% 증가했으나 신작 개발에 따른 연구개발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20.8% 감소했다.
작년 실적은 주력 게임인 ‘서든어택’이 견인했다. 박보영, 에이핑크, 아이유, 가인, 클라라, 크레용팝 등 연예인 캐릭터들이 잇따라 업데이트됐으며 라이브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난해 여름 ‘신세계’ 업데이트와 이번 겨울 ‘꿀잼’ 업데이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는 것이다. 최근엔 ‘네이버 게임’ 채널링 서비스로 서든어택 이용자층 확대에 나서고 있다.
게임하이는 현재 언리얼3엔진을 활용해 서든어택 후속 총싸움(FPS)게임을 개발 중이다. 연내 3~4종의 모바일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