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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NHN엔터, 2분기 영업익 1942억원…전년비 19.6%↑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와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이은상)는 분할 전 NHN의 2013년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7226억원, 영업이익 1942억원, 당기순이익 1227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6.3%, 영업이익 19.6%, 당기순이익 7.5% 상승한 수치다.

NHN의 2분기 매출별 비중은 ▲검색광고 46% ▲게임 21% ▲라인(LINE) 15% ▲디스플레이광고 12% ▲기타 6% 이다. 이 가운데 라인 등 해외 매출이 실적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해외매출은 1991억원으로 전체 NHN 매출의 28%를 기록했다. 해외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7.4%, 전분기대비 30.0% 증가했다. 국내 매출은 523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0%, 전분기대비로는 0.6%의 소폭 증가세를 기록했다.

라인 매출은 전세계 신규 가입자 확대 및 서비스 강화로 전년동기대비 2285.9%, 전분기대비 62.5% 성장한 1119억원으로 집계됐다. 라인은 일본, 태국, 대만 등 아시아를 넘어 유럽, 남미에 이르기까지 진출 국가를 늘려가면서 해외매출의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검색광고는 모바일 매출 기여 확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0.4%, 전분기대비 0.4% 증가한 329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작년 총선 이벤트의 기저효과로 전년동기대비 4.7% 감소했으나 전자·통신·소셜커머스 업종의 마케팅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8.5% 증가한 85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게임 매출은 웹보드게임에 대한 보수적 기조 유지 효과로 전분기대비 3% 하락했으나, 모바일게임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17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총 4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2.3%, 전분기 대비 6.2% 상승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NHN은 지난 1일을 기일로, 포털과 게임이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로 분할, 각각의 사업영역에서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을 무대로 더 큰 성장세를 기록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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