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싸이월드 미니홈피, 핵심기능 위주로 단순화

- 베타버전 공개…콘텐츠 직관적 작성·감상에 초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www.skcomms.co.kr 대표 이한상, SK컴즈)는 일상의 기록과 저장, 관리 기능이 대폭 강화된 새로운 미니홈피 베타버전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베타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자신의 미니홈피나 일촌들의 홈피에 들어갈 때마다 뜨는 팝업창이 사라진 것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화면 전체를 활용해 사진 및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작성·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이미지와 사진 중심으로 최적화되어 한층 심플해진 화면 구성과 함께 기능 또한 단순화하여 핵심기능 위주로 제공, 완전히 새롭게 변모했다”고 설명했다.
 
‘내 공간’이라는 개념도 강화됐다. 개인 사진과 게시물들을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하고 자신의 첫 화면을 간단히 아래로 스크롤해 내려가면 그동안의 기록들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게 돼 콘텐츠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주요 변화로는 ▲한곳에서 게시물 작성·편집·설정 및 관리 등을 위한 모든 기능을 제공 ▲기기와 운영체제에 맞춰 자동화되는 이미지 감상 ▲상단 캘린더 탭을 통한 특정 연도·월·일 등의 과거의 사 검색

새로워진 미니홈피는 특별 페이지(http://www.cyworld.com/cyevent/fullmh/main.asp)와 싸이월드·네이트 첫화면, 미니홈피 등에서 ‘새로운 미니홈피 체험하기' 배너를 통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SK컴즈는 미니홈피에 대한 개선 의견이나 아이디어 등을 반영해 베타버전의 완성도를 높여 정식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1본부장은 “단순히 현재를 담고 이야기하며 사라져버리는 수많은 SNS와는 달리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 일상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개인공간으로서 싸이월드만의 차별적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개인의 일상과 삶을 보다 편리하고 의미 있게 담을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