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50인치 이상 TV의 국내 판매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83%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전체 TV판매에서 50인치 이상의 판매 비중도 작년 1~5월 누적 9%에서 올해 같은 기간 동안 23%로 2.5배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30대 소비자의 대형 TV 구매가 약 102% 증가해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찾는 TV 크기가 기존 40인치급 제품에서 점차 대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삼성 스마트TV의 전체 판매량은 판촉 모델 기준으로 4월 대비 151% 높아졌으며 50인치 이상 대형 TV는 163%, 60인치 이상 초대형TV는 84%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작년에 비해 50인치 제품은 물론 60인치 이상의 초대형 모델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급격히 늘었다”며 “혼수용으로 TV를 구입하는 고객도 최근에는 최소 50인치 모델부터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