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넷마블표 모바일게임, 글로벌 구글플레이서 월매출 5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 부문대표 조영기)은 전세계 앱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app annie)가 조사한 전세계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간매출 순위(2013년 1월)에서 전월대비 22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순위는 겅호온라인(GungHo Online), NHN, 디앤에이(DeNA), 그리(GREE) 등 상위 4개사가 약 100종 이상의 앱을 각기 출시한 것과 비교해 넷마블은 20개의 게임 타이틀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20종 게임 가운데 ‘다함께 차차차’가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의 성장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일게임 부문에서 다함께 차차차는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간 매출순위 2위, 다운로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19일 국내 구글플레이 마켓 최고매출 20위권 내 순위에 4종의 게임을 올렸다. ▲자동차 레이싱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 1위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 7위 ▲실시간 탱크대전액션게임 ‘다함께 쾅쾅쾅’ 16위 ▲판타지 RPG ‘카오스베인SE’ 19위 등이다.
 
넷마블 글로벌전략실 이승원 본부장은 “향후 앱애니 분석자료에는 ‘다함께 차차차’의 지속적인 인기에 더해 ‘다함께 퐁퐁퐁’ 등 신작 성공이 가세해 더욱 글로벌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들 게임에 대한 아이폰용이 3월 중 출시되면 향후 인기상승세는 더욱 가파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자체 개발작 20종을 포함해 약 70종 이상의 모바일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북미, 대만, 태국, 일본 등 해외 주요 글로벌 거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을 목표하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