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외환은행(www.keb.co.kr 은행장 윤용로)은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와 이체거래를 특화해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미니뱅킹’ 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외환은행의 ‘미니뱅킹’ 앱은 한눈에 들어오는 친근한 디자인으로 이용중인 계좌와 거래내역을 빠르고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원화이체는 물론 외환은행간 외화이체 거래도 가능하다.
또한 한번에 여러 건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 편리한 ‘다계좌이체’, 자주 이체하는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 ‘스피드이체’ 간단한 문답을 통해 경조사 등 여러 상황별 이체금액 수준을 제시해주는 ‘애정앱’등 유용하고 재미있는 부가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외환은행 통합앱’은 ‘공인인증센터’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발급은 물론 PC나 다른 스마트기기로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및 갱신이나 폐기 등이 가능하고, PC가 없는 환경에서 스마트기기끼리 공인인증서를 주고 받을 수 있어 다수의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번거롭게 느껴지던 공인인증서복사 절차가 개선되었다.
또한 타행/타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 역시 스마트폰에서 직접 등록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에서 공인인증서를 가져올 때도 ‘QR코드 인증서복사’서비스를 이용해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인증서 복사절차를 쉽게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미니뱅킹’ 앱과 업그레이드된 ‘외환은행 통합앱’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되며, 애플 iOS용은 추후 앱스토어 심사후 제공될 예정이다.
외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출시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금융거래 환경에 맞추어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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