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26일 어도비시스템즈가 CMO위원회(The Chief Marketing Official Council)와 공동으로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마케팅 담당자의 92%는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응답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소셜 미디어, 온라인 광고, 검색 엔진 최적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마케팅 하는 활동을 말한다.
국내 마케팅 담당자의 92%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향후 전망을 긍정적,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경쟁 우위를 높인다고 응답했다. 또 디지털 마케팅 도입의 가장 큰 이유를 묻는 질문에 국내 마케팅 담당자는가용성과 빠른 인터넷 연결(64%), 소셜 네트워킹과 게임(64%), 고객 선호와 디지털 의존성(60%)을 복수로 꼽았다.
이 조사에 참여한 국내 마케팅 담당자의 67%는 디지털 마케팅을 이용한 캠페인 활동이 매우 효과적이고 효율성을 높여 준다고 응답,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신뢰도가 아태지역에서 가장 높았다.
85%의 국내 마케팅 담당자는 검토와 시험 단계 수준의 디지털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아태지역 내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하지만 국내 마케팅 담당자의 디지털 리더십에 대한 동기는 높은 반면, 디지털 캠페인을 실행할 때 임원진과의 의견조율과 제한적인 예산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52%의 국내 마케팅 담당자들은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전체 마케팅 예산의 10% 미만으로 지출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아시아 태평양 (APAC) 지역의 한국, 호주,홍콩, 싱가포르, 중국, 인도 등 6개국 295명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6개월에 걸쳐 서면 및 대면 조사해 분석한 것이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