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판매를 강화한다.
27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올해 중남미 TV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유통 거래선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과 북미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7080 캠페인’을 중남미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펼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전 국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주요 4개국에서 평판 TV 28.7%, LCD 28.2%, LED TV 32.5% 등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TV의 핵심인 ‘스마트 인터렉션’과 ‘스마트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스마트TV 체험존을 작년 대비 2배 이상으로 늘린다.
프리미엄 노트북 마케팅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중남미 노트북 시장에 진출, 중저가 시장에서 시리즈 5, 7, 9 등 중고가 라인업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최고 사양의 노트북인 ‘뉴 시리즈9’으로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을 석권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유두영 부사장은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TE 주파수 이용기간 종료 '임박'…"1인당 트래픽, 큰폭으로 꺾여"
2025-01-20 13:00:47OTT와 공생택한 지상파, 넷플릭스 뿐만 아니다 [IT클로즈업]
2025-01-20 10:56:35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