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판매를 강화한다.
27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올해 중남미 TV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유통 거래선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과 북미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7080 캠페인’을 중남미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펼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전 국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주요 4개국에서 평판 TV 28.7%, LCD 28.2%, LED TV 32.5% 등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TV의 핵심인 ‘스마트 인터렉션’과 ‘스마트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스마트TV 체험존을 작년 대비 2배 이상으로 늘린다.
프리미엄 노트북 마케팅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중남미 노트북 시장에 진출, 중저가 시장에서 시리즈 5, 7, 9 등 중고가 라인업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최고 사양의 노트북인 ‘뉴 시리즈9’으로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을 석권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유두영 부사장은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난청아동 위한 야구 체험행사…KT위즈파크 ‘드림투어’ 실시
2025-05-18 20:39:18SKT, 19일부터 취약계층 대상 해킹 대응조치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2025-05-18 20:38:58SKT “고객정보 유출 따른 피해 없다”…추가 악성코드 발견 여부엔 “곧 정부 발표있을 것”
2025-05-18 11:45:45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소비자 보호∙권리 전문가 참여
2025-05-18 10:04:13LGU+, 스미싱·피싱 예방 체험형 행사 실시…“피싱·해킹 보험 제공”
2025-05-18 09:03:00KT, 소상공인서비스 가입자 확보 집중…다음달 30일까지 혜택 지급
2025-05-18 09:00:00[콘텐츠뷰] 넷플릭스 '탄금', 당신의 '금'은 무엇입니까
2025-05-18 15:56:18[툰설툰설] 웃픈 현실 속 생존기…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vs ‘아오링 도쿄’
2025-05-18 15:54:47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