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판매를 강화한다.
27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올해 중남미 TV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유통 거래선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과 북미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7080 캠페인’을 중남미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펼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전 국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주요 4개국에서 평판 TV 28.7%, LCD 28.2%, LED TV 32.5% 등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TV의 핵심인 ‘스마트 인터렉션’과 ‘스마트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스마트TV 체험존을 작년 대비 2배 이상으로 늘린다.
프리미엄 노트북 마케팅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중남미 노트북 시장에 진출, 중저가 시장에서 시리즈 5, 7, 9 등 중고가 라인업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최고 사양의 노트북인 ‘뉴 시리즈9’으로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을 석권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유두영 부사장은 “프리미엄 TV와 노트북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