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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102개 인터넷사업자들과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 실시

-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조합해 8자리 이상으로 변경해야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네이트·싸이월드의 해킹으로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고 관련 추가 피해를 줄이기 위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현재 운영중인 주민번호 노출확인시스템과 연계된 사업자와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KISA는 호스팅, 쇼핑몰, 포털, 인터넷게임, 정보제공업체, 전자상거래, 금융, P2P·웹하드 등 102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강화해줄 것과 회원들의 비밀번호를 즉각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캠페인을 2주간 실시하도록 협조를 구했다.

또한 해당 웹사이트 회원들에게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로그인시 비밀번호 변경 팝업창을 안내하도록 했다.

KISA는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이들 사이트뿐만 아니라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모든 인터넷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본인확인수단을 주민번호대신 아이핀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비밀번호 변경할 때에는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각 항목의 문자종류 중 2종류 이상을 조합해 최소 10자리 이상, 또는 3종류 이상을 조합해 최소 8자리 이상의 길이로 변경해야 한다. 연속적인 숫자나 생일,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개인정보, 아이디와 비슷한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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