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AV

삼성 TV 유럽서 최고 평가 받아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유럽의 유력 AV 매체들이 삼성전자의 풀HD 3D 스마트TV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7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영국 T3, CNET, 독일 비디오 홈 비전 등 유럽의 주요 매체가 자사 풀HD 3D 스마트TV가 좋은 평가를 내렸다고 밝혔다.

영국 유명 전자제품 잡지인 T3는 삼성전자의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 신제품에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주며 삼성 스마트TV가 뛰어난 기술로 새로운 인터넷 TV시대를 연다고 호평했다. T3는 5mm대의 초슬림 TV 베젤을 구현한 삼성 스마트 TV의 시크릿 디자인에 대해 “영상이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엔터테이먼트 공학 기술의 거장다운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영국의 최대 AV 전문매체인 왓 하이파이 사운드 앤 비전도 4월호에서 8000 시리즈를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줬다. 이 잡지는 “초슬림 3D 스타가 탄생했다”는 특집 기사에서 인터넷 연결 기능의 메인 화면인 스마트 허브 등을 신선한 인터페이스라며 호평했다.

세계적 권위의 AV 제품 테스트 매체 중 하나인 씨넷 UK도 삼성전자 풀HD 3D 스마트 TV 7000시리즈에 만점을 주며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여한 데에 이어, 8000시리즈 역시 화질, 디자인, 3D 안경, 온라인 기능 등 전 부분을 극찬하며 별 5개 만점에 에디터스 초이스를 부여했다. 특히 지금껏 출시된 다른 제조사들의 3D 안경 중 가장 착용감이 뛰어난 최고의 3D 안경을 만들어 냈다며 놀라워했다.

독일의 AV 테스트 전문지 비디오 홈 비전은 “삼성전자의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는 더욱 향상된 첨단 기술을 적용했으며 조만간 이 분야의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세계적인 AV 전문 매체들로부터 삼성 스마트TV 신제품이 극찬을 받은 것은 삼성 TV의 최고의 기술력과 뛰어난 디자인이 소비자 뿐 아니라 전문가들에게도 높게 평가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