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기

안드로이드폰 원조, 구글폰 ‘넥서스원’ 한국 상륙

- KT ‘구글 넥서스원 런칭파티’ 개최…예약구매 100명 개통행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만든 구글이 설계한 구글폰 ‘넥서스원’이 한국에 상륙했다. ‘넥서스원’은 국내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2.2버전 OS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구글 음성 검색 지원, 다른 모바일 기기들의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는 무선랜(WiFi) 태더링 등이 주요 기능이다.

10일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서울 광화문사옥 1층 올레스퀘어에서 구글 ‘넥서스원’ 예약 구매자 100명을 초청해 ‘구글 넥서스원 런칭파티’를 개최했다.

파티에 초대받은 100명은 ‘넥서스원’을 현장에서 받아 개통하고, 전용 충전거치대(dock)를 선물 받았다. 함께 마련된 구글 넥서스원 체험존에서는 일반인들도 제품을 직접 써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들 외에도 예약 한정판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오는 12일부터 제품 배송이 시작된다. 온오프라인 공식판매는 오는 17일부터 진행된다.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우수성을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구글 넥서스원을 큰 관심 속에 국내 고객들이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올 하반기에 7종 이상의 국내외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폰을 출시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코리아 이원진 대표는 “세계 최초 프로요 탑재, 한국어 음성검색 등이 기본 구현된 구글 넥서스원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안드로이드 세상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최신 소프트웨어의 장점을 넥서스원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