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네이버재팬, 토픽검색 기능으로 일본시장 공략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네이버재팬이 ‘토픽검색’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했다.

31일 네이버재팬은 검색결과에 ‘지금 화제가 되는 토픽’을 주제로 ▲뉴스 ▲핫링크 ▲리얼타임 영역을 상단에 노출하고 네이버토픽(실시간검색어 순위)을 추가로 탑재했다.

뉴스영역에서는 최신 뉴스를 소개하는 영역으로 일본의 아사히 신문, 요미우리 신문, 산케이 신문, 스뽀니찌아넷쿠스, 회보, 로이터 통신 등 일본 내외 950개의 뉴스사이트 게시물이 노출되게 된다,

핫링크 영역에서는 일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하테나(Hatena),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 추천을 받아 인기를 얻고 있는 사이트들을 노출하게 된다. 또한 ‘수정한 날짜 순’, ‘관련 항목별’ 등의 검색이 가능하다.

리얼타임은 현재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검색’과 같은 기능이다. 트위터, 블로그, UCC, 뉴스 등의 최신 콘텐츠들을 실시간으로 노출하게 된다.

네이버토픽은 국내 포털업체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검색어 순위’와 동일하다. 지금 인터넷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있는 키워드를 화면 우측에 보여준다.

네이버재팬의 지난 1월 이용자수는 약 180만 명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7월의 24만명에서 8배 증가했다.

한편, 네이버재팬은 토픽검색 기능을 선보이면서 첫화면도 함께 개편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