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LED TV 출시 확대를 통해 올해 텐 밀리언셀러(1000만대) 판매 도전에 나선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올해 LED TV 판매 목표를 1000만대로 잡았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3월 LED TV를 세계 시장에 출시했으며 누적판매량(유통망 공급기준)은 6월 50만대, 9월 120만대, 12월까지 260만대를 판매했었다.
특히 업계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 LED TV 시장을 사실상 독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인 NPD에 따르면 미국 LE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86.9%(금액), 84.2%(수량)의 점유율로 2위와의 격차를 79%P(금액), 74.7%P(수량)로 늘리며 “LED TV=삼성” 공식을 확립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LED TV 라인업을 대폭 늘려 1,000만대 판매 도전에 나서 “LED TV=삼성” 공식을 확실히 굳힐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7일부터 10일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열리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인 CES 2010에 기능, 디자인, 크기별로 더욱 강화된 2010년 LED TV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지난해 3개 시리즈, 32~55인치까지 LE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올해에는 8개 시리즈 19~65인치까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전체 TV 라인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또 인터넷을 통해 위젯 형식으로 뉴스, 일기예보, 증권,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Internet@TV 기능을 지난해 2개 시리즈에서 올해는 5개 시리즈 LED TV에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3D 영상을 구현하는 3D LED TV를 CES 2010에 첫 선을 보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올해 CES 2010에 기능, 디자인, 크기에서 더욱 강화된 LED TV 라인업을 선보여 LED TV=삼성 공식을 굳힐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TV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5년 연속 세계 1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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