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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더빙 잘 나가네"...이스트소프트 페르소닷AI, 석달만에 가입자 4배 증가

[ⓒ 이스트소프트]
[ⓒ 이스트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영상 제작 및 오토 더빙 서비스인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국내외 회원이 8만명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20일 이스트소프트에서 따르면 최근 3달 사이 4배가량 성장한 규모다.

이번 성장은 글로벌 사용자가 주도했다. 현재 페르소닷에이아이 가입자 비중은 해외 70%, 국내 30%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 등 북미와 유럽 사용자 비중이 높으며 최근 인도와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AI SaaS(서비스형 AI 소프트웨어)로 출시된 페르소닷에이아이는 지난해 11월 오토 더빙 서비스인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AI Video Translator)를 선보인 직후 가입자 2만명 달성, 이후 성장 속도가 빨라지는 추세다. 이스트소프트는 "현재 일평균 가입자 수는 500여명이며 최대 2500명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영상 속 화자의 음색을 살려 입 모양까지 생성해 내는 오토 더빙 서비스다. 이스트소프트는 주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며 페르소닷에이아이 성장을 가속하는 중이다. 지난 1월에는 더빙 품질을 높여주는 '오디오 분리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높이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글로벌 더빙 시장 공략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생근 이스트소프트 PERSO SaaS 센터 센터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AI 기술력에 사용성을 고려한 지속적인 혁신이 서비스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페르소닷에이아이가 글로벌 AI SaaS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르소닷에이아이는 올해 서비스 AI 프롬프팅 기반의 편집 기능과 동시 작업을 돕는 팀 협업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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