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비즈니스 과반 PC 능력부족 지적…HP, 올해 맞춤형 신규 AI PC 파상공세 [CES 2025]

CES 2025에서는 곳곳에서 HP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ES 2025에서는 곳곳에서 HP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근로자 68%는 업우에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불편을 경험하고 있다. 아울러, 제품 디자이너의 75%는 현재의 컴퓨팅 기술이 멀티 소프트웨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같은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HP가 신규 AI PC를 대거 공개했다.

HP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 CES 2025에서 전문가들이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협업을 통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AI PC 및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기업용 AI PC로 설계된 HP 최신 엘리트북(EliteBook) 라인업 제품은 한 번의 클릭으로 발표 자료 준비와 개인 맞춤형 이메일 작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스튜디오급 녹음 기능과 HP의 보안 솔루션 울프 시큐리티(Wolf Security)가 제공하는 보안 및 인텔리전스 기능도 내장됐다.

차세대 AI PC ‘HP 엘리트북 X G1i 14인치’ [사진=HP]
차세대 AI PC ‘HP 엘리트북 X G1i 14인치’ [사진=HP]

차세대 기업용 AI 노트북 HP 엘리트북 울트라 G1i 14인치(HP EliteBook Ultra G1)는 최대 48 TOPS의 NPU를 지원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 5, 7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내장된 스튜디오급 녹음 기능을 활용해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9MP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듀얼 마이크, 쿼드 스피커, AI 기반 폴리 카메라 프로(Poly Camera Pro)까지 내장됐다. 120Hz 3K OLED 디스플레이와 기업용 AI 노트북 중 가장 큰 햅틱 트랙패드를 탑재했다.

또 다른 제품인 HP 엘리트북 X G1i 14인치(HP EliteBook X G1i)와 HP 엘리트북 X 플립 G1i 14인치(HP EliteBook X Flip G1i)은 인텔 코어 울트라 5, 7 프로세서 기반이다. 두 개의 고밀도 터보팬을 이용한 열 조절 설계로 까다로운 작업 중에도 소음을 10% 저감한다.

HP가 영국 마케팅 기업 모자익 그룹(Mosaic Group)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8],제품 디자이너의 75%는 현재의 컴퓨팅 기술이 멀티 소프트웨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제품 디자이너를 포함한 전문가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들은 동시에 작고 가벼운 장치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HP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AMD와 협력해 HP Z2 미니 G1a(HP Z2 Mini G1a) 와 HP ZBook 울트라 G1a(HP ZBook Ultra G1a)를 개발했다. 두 제품은 세계 최초로 AMD 라이젠 AI 맥스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HP ZBook 울트라 G1a의 경우 14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AMD 라이젠 AI 맥스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에는 노트북에서 불가능했던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차세대 AI PC 기능, AI 강화 프라이버시 기능이 모두 탑재돼 사무실 등 고정된 업무 환경에서의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다. 16개의 데스크톱급 CPU 코어, 독립형 그래픽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통합형 그래픽, 최대 128GB의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최대 96GB의 RAM을 GPU에 할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HP Z2 미니 G1a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미니 워크스테이션이다. AMD 라이젠 AI 맥스 프로 프로세서와 128GB까지 확장 가능한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를 탑재해, 최대 96GB를 GPU 전용으로 할당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기업 어도비(Adobe)와 공동으로 개발한 HP Z 캡티스(HP Z Captis)는 최대 8K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CES 2025 최고의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

HP는 올해 봄 자사 최초 18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17인치 워크스테이션과 비슷한 크기지만, 더 많은 전력과 높은 전문가급 그래픽 성능, 대용량 메모리,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3배 빠른 속도의 터보팬과 HP 베이퍼포스 서멀(HP Vaporforce Thermals) 솔루션, 차세대 독립형 그래픽을 탑재해 최대 200와트(W) 열설계전력(TDP)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HP 썬더볼트 4 울트라 180W G6 도크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HP]
HP 썬더볼트 4 울트라 180W G6 도크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HP]

한편,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68%의 근로자는 업무에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불편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작업 공간을 설정하거나 제품 위치를 옮길 때 발생하는 디지털 마찰(digital friction)은 불편을 가중시킨다.

이에 HP는 HP 썬더볼트 4 G6 도크 (HP Thunderbolt 4 G6 Dock)를 선보였다. 썬더볼트 4 기술로 다수의 모니터를 단일 케이블로 연결하고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HP 퀵 커넥트(HP Quick Connect) 기술은 블루투스로 PC를 감지하고, 디스플레이와 액세서리를 즉시 활성화할 수 있다.

폴리 액세서리를 개인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폴리 렌즈(Poly Len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HP 울프 시큐리티와 HP 슈어 스타트(HP Sure Start)를 탑재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모든 단계를 보호한다.

도킹 스테이션은 일반 근로자를 위한 HP 썬더볼트 4 100W G6 도크(HP Thunderbolt 4 100W G6 Dock),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180W의 HP 썬더볼트 4 울트라 G6 도크(HP Thunderbolt 4 Ultra G6 Dock), 기술 전문가 및 고성능 사용자용 HP 썬더볼트 4 울트라 280W G6 도크(HP Thunderbolt 4 Ultra 280W G6 Dock)모델로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이밖에 무선 헤드셋 폴리 보이저 레전드 30& 50 시리즈 (Poly Voyager Legend 30 & 50 Series)는 AI 기반의 소음 제거 기능 및 윈드 스마트(WindSmart) 기술이 불필요한 주변 소리를 차단해 어디서든 맑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HP 720, 725 멀티 디바이스 충전식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HP 720/725 Multi-Device Rechargeable Wireless Keyboard and Mouse Combo)는 초고속 충전을 제공한다. HP 400 저소음 무선 마우스(HP 400 Quiet Wireless Mouse)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