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안

이글루코퍼레이션, AI·SIEM 특허 2건 취득

[ⓒ이글루코퍼레이션]
[ⓒ이글루코퍼레이션]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운영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일 특허를 선보였다.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AI 및 보안정보및이벤트관리(SIEM)에 대한 특허 2건을 등록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AI 특허는 모델 개발 작업을 간소화하는 머신러닝(ML) 기법을 개선해, AI 모델 성능과 정확도를 높이는 데 특화돼 있다. 데이터 전처리, 모델 선택, 튜닝 등 ML 과정을 자동화하는 오토ML(AutoML) 과정을 2단계로 확장해, 그간 한계로 지적됐던 모델 공정성 및 신뢰도를 높이고 기계학습모델 구축 효율성과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

SIEM 특허는 대용량 로그 데이터 분석과 처리 방법에 관한 기술을 담고 있다. 보안 위협 대응 효율성과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보안 장비로부터 수집된 대량 로그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형식으로 변환한 뒤, 종류에 따라 분류해 병렬 분산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방식이다. 기존 일괄적 분석이 아닌 병렬 처리 기법을 적용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앞으로도 보안 효율성과 대응력을 높이는 핵심 기술 확보에 힘쓰며, 더 많은 조직이 상향평준화된 보안 대응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