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핀다 연말정산 계산기 ‘불티’…"올해 사용자 360만명 넘어"

[ⓒ핀다]
[ⓒ핀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연말정산 계절이 다가오면서 핀테크 기업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계산기’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복잡한 연말정산 계산을 도와주고, 예상 환급액 등을 제시하는 등 편의성을 높여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핀테크 기업 핀다(공동대표 이혜민·박홍민)는 자사 AI 비교대출 플랫폼 ‘핀다’의 계산기 서비스를 찾은 사용자가 올해에만 361만 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핀다는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12종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달라지는 연말정산 계산법을 빠르게 반영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연말정산 계산기’ 외에도 ▲대출 갈아타기 계산기 ▲대출 이자 계산기 ▲DSR 계산기 ▲여윳돈 계산기 ▲전·월세 계산기 등이 있다.

핀다는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2025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계산기를 업데이트 했다. 핀다는 매년 바뀌는 연말정산 계산 항목을 반영해 신규 공제 항목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계산기의 정확도를 끌어올렸다. 사용자는 연말정산 준비에 필요한 항목을 간단히 입력하고 클릭만 하면 1초 만에 예상 적용 세율과 예상 환급액, 공제 가능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핀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카드, 현금 소비액 관련 소득공제 외에도 주택 관련 소득공제와 연금 및 펀드 관련 세액공제까지 계산이 가능하다. 특히 추가적인 소득 공제를 위해 소비 전략을 제안하는 ‘핀다 코멘트’를 통해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핀다 계산기는 사용자들이 일일이 알아내기 어려운 금융 셈법들을 척척 계산해주면서 금융 비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더 많은 이용자들이 손쉬운 계산을 통해 소비 전략을 세워 ‘13월의 월급’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