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틈새유통] 돌아온 딸기의 계절…딸기샌드위치부터 간식까지 풍성하네

GS25·CU·롯데마트·슈퍼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GS25]
[ⓒGS25]

◆GS25, 겨울 스테디셀러 ‘딸기샌드위치’ 과일 MD와 협업으로 품질 강화

GS25가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 잡은 딸기샌드위치의 품질 개선을 위해 과일 전문 MD(상품 기획자)와 협업을 통해, 더 완벽한 맛과 품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동절기 최고의 인기 상품 딸기샌드위치의 핵심 원자재인 딸기의 맛과 신선도를 한층 강화한다. 이를 위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산지를 조사하고, 가장 맛이 잘 어울리는 사천, 논산 등의 설향 품종을 선정했다. 또한, 주요 산지의 수확 시즌에 맞춘 사전 물량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품질 딸기샌드위치를 공급할 예정이다.

GS25는 이달 28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한정수량 1천개, 첫 수확 딸기로 만든 딸기샌드위치 판매한다. GS25가 최초로 출시했던 2015년 당시 가격인 2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사전 예약 후, 정식 출시 1주일 전인 12월 4일 희망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내달 11일경부터는 전국 1만8000여개 점포에서 2025년 시즌 ‘딸기샌드위치’를 정식 출시해 만나볼 수 있다. 올 시즌 딸기샌드위치는 인기 인스타그램 웹툰 ‘틴틴팅클’과 콜라보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틴틴’과 ‘팅클’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패키지와 15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생크림에 우유의 맛을 높인 밀크크림을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

GS25의 ‘딸기샌드위치’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일 샌드위치 카테고리 상품이다. 매년 11월경부터 이듬해 4월까지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 시즌까지 누적 판매량이 약 2200만개에 달하며, 꾸준히 사랑받는 초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GS25는 샌드위치 외에도 동절기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카롱, 크림떡, 컵케이크 등 7~8종의 딸기 디저트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겨울철 딸기 디저트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CU]
[ⓒCU]

◆CU 딸기 샌드위치, 크기 늘리고 피스타치오 담았다

CU가 내달 동절기 대표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대용량 콘셉트로 선보이고 요리 경연 대회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딸기 샌드위치는 겨울철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활용한 상품으로 매해 큰 인기를 끌며 동절기 대표 편의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해마다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U 딸기 샌드위치의 연도별 매출신장률은 2021년 133.6%, 2022년 58.6%, 2023년 61.1%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선보이는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입 안 가득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 원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딸기를 감싼 우유 크림에 유크림을 10% 가량 섞어 일반 식물성 크림을 사용한 상품 대비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CU는 내달 17일 편의점 매출 보증 수표로 자리매김한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피스타치오 딸기 샌드위치(3900원)’도 전국 CU 점포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딸기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발라냈으며 권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CU는 올해 12월부터 월별로 색다른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이며 동절기 대표 상품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CU가 올해 딸기 샌드위치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딸기의 양은 약 90톤이다. CU는 올해 여러 종류의 딸기 샌드위치 출시가 예정된 만큼 1만8000여점에서 상품 판매가 이뤄진다면 지역 농가 소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슈퍼]
[ⓒ롯데마트·슈퍼]

◆롯데마트, 딸기 전품목 할인 판매 개시

롯데마트가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딸기·방어 등 제철 먹거리를 비롯해 홈파티 먹거리, 보온 용품 등 겨울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동안 딸기 전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간 선보일 딸기 품종은 설향을 비롯해 금실, 비타베리, 킹스베리까지 총 4가지다. 딸기는 품종별로 고유의 맛과 향, 식감 등을 지닌 만큼, 소비자가 취향에 맞는 딸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품종을 준비했다.

‘설향딸기(500g/팩/국산)’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1만3990원에, ‘비타베리(500g/팩/국산)’와 ‘금실딸기(500g/팩/국산)’는 각 1만5990원에 할인 판매한다. 크기는 일반 딸기보다 작지만, 맛과 영양은 차이가 없는 ‘상생딸기(500g/팩/국산)’도 2팩 구매 시 팩당 1만1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딸기 시즌에 맞춰 연관 상품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빙그레 딸기/베리 요거트 10종’은 1+1 행사로 선보이며, ‘롯데 몽쉘 딸기 생크림케이크(408g/12입)’은 4980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한 딸기를 콘셉트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스트로베리 에디션 화장지/물티슈/미용티슈’를 신규 출시했다. ‘스트로베리 에디션 무형광 3겹 화장지(28m*30롤)’는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9900원에 판매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