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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물에서 강한 엔씨 ‘TL’, 론칭 첫 주 글로벌 이용자 300만 돌파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작년 12월 출시된 뒤 국내에서 아쉬운 흥행 성적표를 받아들었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이하 TL)’가 글로벌 무대에선 기대 이상의 초반 성과를 거두며 신바람을 내고 있다.

글로벌 퍼블리셔인 아마존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1일 북미와 유럽, 일본 등 지역에 선보인 TL은 7일 기준(현지시간) 글로벌 이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 타임은 2400만 시간을 넘겼다. 글로벌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TL을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 시간을 넘어섰다.

아마존게임즈 크리스토프 하트만 부사장은 “전세계 이용자에게 TL을 선보이기 위한 엔씨소프트와의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첫 번째 공성전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 김택진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TL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의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TL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게임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L은 출시 직후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33만6300여명을 기록했다. 콘솔 이용자까지 포함하면 실제 이용자를 이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8일 오후 3시 기준으로도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게이머 손길이 지속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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