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뿐 아니라 3차원(3D) 버추얼 팝업스토어와 페이크 다큐 영상 등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메타코미디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담은 버추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 앱과 웹에서 팝업스토어 기획전을 들어가면 이날 오후 5시부터 ‘청담 쇼룸’ 테마로 꾸며진 팝업존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과 유튜브 콘텐츠 영상 속에서 소개된 아이템을 가상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올해 8월부터 자사 모바일 앱과 웹에서 릴레이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온라인 팝업스토어는 실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것처럼 감상 가능하다.
공간은 팝업존, 갤러리존, 이벤트존으로 구성됐다. 팝업존은 월별 테마에 따라 ▲8월 프랑스 파리 큐레이션 ▲9월 셀렙샵에디션x허명욱 작가 아트콜라보 ▲10월 메타코미디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테마별 큐레이션 상품을 진열해놓아 상품을 360도로 살펴볼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 콘텐츠와 화보도 감상 가능하다.
메타코미디와 손잡고 제작한 패션 페이크 다큐 콘텐츠 ‘터닝 포인트’도 공개한다. 30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계정 ‘숏박스’ 멤버 김원훈, 개인 채널로만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김해준 등 메타코미디 멤버가 출연한다.
이들이 CJ온스타일에 입점한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루스(RUS)를 포함해 언레이블, 노스페이스, 오트리, 아미 등 2030 선호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코믹한 장르로 선보이는 콘텐츠다.
해당 영상은 CJ온스타일 유튜브 계정에서 4일 오후 6시 공개되며, 같은 시간 모바일 앱과 웹에서 김원훈, 김해준이 영상 속에서 실제 착장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시작된다. 관련 아이템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획전 페이지는 4일 오전 10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웹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먼저 오픈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버추얼 팝업 트렌드에 발맞춰 모바일 콘텐츠 다양화에 새롭게 도전하고 있다”며 “2030 선호 브랜드를 가장 친숙하게 표현하는 메타코미디와의 협업처럼 다양한 콘셉트의 콘텐츠 커머스를 대폭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딜라이트닷넷] 美 대선 코앞…'광대역 지원' VS '빅테크 책무 강화'
2024-10-18 18:02:39'2인체제 의결 위법' 법원 판단에 방통위 반발…"합당하지 않아"
2024-10-18 15:31:16"양자·6G 경쟁력 확보"…정보통신 진흥·융합 활성화 실행계획 공개
2024-10-18 14:00:00CJ온스타일, 홈 에스테틱 시장 키운다…‘톰 프로그램’ 20일 온에어
2024-10-18 13:58:34"오징어게임2 온다"…넷플릭스, 올 4분기 100억달러 매출 달성 예상
2024-10-18 11:50:28[DD퇴근길] ‘제2의 티메프’ 막아라…삼성전자 임원인사 '칼바람' 부나
2024-10-18 17:10:19네이버 검색 기술, 자연어처리 분야 글로벌 학회 논문 채택
2024-10-18 16:30:20카카오모빌리티 로봇 솔루션, 신축 래미안 아파트 단지 적용
2024-10-18 09:32:56넥슨 인재 철학 고스란히… ‘넥토리얼’, 미래 키우는 요람으로
2024-10-18 09:32:35넥슨이 만든 ‘꿈의 대결’, 아이콘 매치 D-1… 창과 방패 승자는
2024-10-18 09: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