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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 ‘업주·고객에 무료배달 부담 전가 NO’ 강조

[ⓒ쿠팡이츠]
[ⓒ쿠팡이츠]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쿠팡이 전개하는 배달앱 쿠팡이츠가 “무료배달에 따른 고객부담 배달비를 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는다”고 24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밝혔다.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가 햄버거 등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중심으로 도입되면서 쿠팡이츠 등 모든 배달업체가 도마 위에 오르자 이에 대한 입장을 낸 것이다.

이날 쿠팡이츠는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마치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이츠는 “와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배달 혜택은 고객배달비 전액을 쿠팡이츠가 부담하며, 업주에게는 어떠한 부담도 전가하지 않는다”고 재차 강조했다. 쿠팡이츠는 기존 수수료를 동결하고, 방문 포장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 “타사는 요금제 변경, 포장수수료 유료화, 중개 수수료 인상 및 고객배달비 업주부담 등으로 무료배달에 따른 비용을 외식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며 “특정 배달업체만의 문제를 모든 배달업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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