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K스퀘어 관계사인 인크로스(대표 손윤정)는 마케팅 전문 컨설팅 서비스 '인크로스 데이터랩(IDL)'을 '데이터펄스'로 리브랜딩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펄스는 '데이터(Data)'와 맥박을 의미하는 '펄스(Pulse)'의 합성 조어로, 플랫폼마다 흩어져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살아 숨쉬는 인사이트로 만들어 생명력을 불어넣는다는 의미다. 데이터펄스는 지난해 6월 출시된 IDL을 확대·개편한 광고주 대상의 서비스로, 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정밀한 마케팅 KPI 설정과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돕는다.
인크로스는 이번 리브랜딩을 계기로 광고주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과 서비스를 데이터펄스에 추가했다.
데이터펄스의 핵심적인 신규 기능은 AI 클러스터 분석이다. AI 클러스터 분석을 통해 광고주는 자사 상품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데이터를 성격별로 분류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스토리 라인과 의사결정 옵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워크숍 방식의 컨설팅을 통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부터 타깃 분석, 디지털 매체 동향과 플래닝 전략, 소재 제작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인 광고 집행 전술을 통합 패키지로 제시한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데이터펄스는 기존 IDL 서비스에 워크숍 기능을 추가해 광고주에게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전략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시함은 물론 데이터 분석력과 광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고주의 의사결정을 적극 지원하며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해킹피해 발생시 100%책임…유심보호서비스 믿어달라”
2025-04-27 19:30:40'유심보호서비스' 관련 피싱·스미싱 공격 등장…정부, 2차피해 주의 권고
2025-04-27 17:35:21주말동안 ‘쑥’ 빠진 SKT 가입자…경쟁사 마케팅에 ‘진땀’
2025-04-27 16:56:59SKT 해킹사고에…한덕수 대행 "조치 적절성 점검해달라" 긴급지시
2025-04-27 15:28:35[랜선인싸] 보석 감정으로 숏폼 평정…서울 필수 코스된 '링링언니'
2025-04-27 15:28:17[툰설툰설] 각자의 공간, 피어나는 사랑…'이섭의 연애' vs '청춘 러브썸'
2025-04-27 13:37:41크림 리퍼비시 서비스, 올 1분기 거래량 63%↑…중고 테크 소비 ‘쑤욱’
2025-04-27 12:32:58주목받는 추억의 IP,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통할까
2025-04-27 11:09:18구글 모회사 알파벳, 1분기 '깜짝 실적'…광고 부문 성장 견인
2025-04-25 17:09:06경주 개관 미디어아트 전시관, '덱스터' 자회사가 만든다
2025-04-25 16:3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