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AI로 메신저가 더욱 똑똑해졌어요”…네이트온, ‘AI챗 툴’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네이트온이 인공지능(AI)을 품은 다양한 업무 편의기능을 연이어 선보인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장우홍)는 국내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에 AI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 패키지 ‘AI챗 툴(Tool)’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AI챗 툴 주요 기능은 ▲검색 ▲글쓰기 ▲번역 ▲문법 교정 ▲이미지 생성 등이다. 검색 경우 현재 네이트온 AI챗에서 제공하던 1:1 질문 기능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이전 질문과 답변을 바탕으로 추가 질문 및 답변이 가능하다.

필요한 업무상황에 맞춰 이메일, 목차, 공지글, 홍보글 등의 초안 생성을 지원하는 글쓰기 기능을 지원한다. 문맥에 맞는 매끄러운 문장으로 교정해 주는 ‘문법 교정 기능’과 원문을 다양한 언어로 신속하게 번역해주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그리기 기능을 통해 취미나 업무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트온은 GPT-4o 미니(mini)와 Dall-e3 모델을 기반으로 한 이번 AI챗 툴 오픈으로, 더욱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결과 제공은 물론, 세분화된 AI기반 편의 기능을 통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고보경 네이트온 서비스팀장은 “최근 AI가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트온을 통해 AI기술 활용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AI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가장 똑똑하고 친절한 메신저 ‘네이트온’의 차별적 경쟁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