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에이블리가 운영 중인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패션업계 비수기로 불리는 7~8월에도 가파른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상품 찜’, ‘상품 뷰’ 등 일본 현지에서 쌓은 고객 취향 데이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해 한국 스타일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7~8월 아무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5배(1650%) 증가했으며, 일본 현지 주문 고객 수도 20배(1890%) 가까이 늘었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 붐’, ‘K 프리미엄’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K패션을 전파하며 일본 역직구(해외 소비자가 국내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로써 에이블리는 판매 단가가 상대적으로 낮아 통상 패션 업계 비수기로 불리는 여름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모두 기록적인 성과를 내며 ‘비수기 없는 패션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올여름(7~8월) 일본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한국 패션 카테고리 톱(Top)3는 ‘반소매 티셔츠’, ‘청바지’, ‘민소매’다. 일본 역시 기록적 폭염이 이어지며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의가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일본 내 한국 수영복 인기가 급증하면서 7~8월 ‘비키니’ 카테고리 거래액은 57.2배(5620%)로 가장 크게 늘었다. ‘숏팬츠’ 상품도 42배 가까이(4095%) 증가해 뒤를 이었다.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한국 쇼핑몰 거래액 성과도 돋보인다. 7월, 유니크한 스타일로 인기 높은 쇼핑몰 ‘미오’ 아무드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2103%) 증가했으며, ‘fall 베이직 와이드 데님‘ 상품 거래액은 전월 대비 72% 늘었다.
7월 ‘블리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3배 이상(1633%) 증가, ‘시스루 쉬폰 셔링 스모크밴딩 나시 롱원피스’ 상품은 전월 대비 2배 가까이(95%) 거래액이 늘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쇼핑몰 ‘앤드모어’도 전년 동기 대비 5.4배 가량의(436%)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에이블리 일본 사업 총괄 김광훈 본부장은 “국내 여성 1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아무드를 통해 한국 셀러의 일본 진출을 적극 서포트하며 국내를 넘어 일본 패션 시장까지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며 ‘비수기 없는 패션 커머스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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