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K스토아(대표 박정민)는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SK스토아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21년, 방송, 주문, 배송, 사후 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 평가단을 출범했다.
발대식을 진행한 4기는 지난달 17일부터 약 2주간, SK스토아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 받았으며 서울, 경기, 충남, 경북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중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대로 구성했다. 특히 남녀 비율도 1대2(남:여)로 균형을 맞췄다.
이는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에 따른 특색에 맞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그간 SK스토아는 월 단위로 고객평가단에게 다양한 모니터링 과제를 제공하고 개선 의견을 청취해 왔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고객평가단 소개 ▲SK스토아 사업 설명 ▲고객평가단 운영 및 역할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4기 고객평가단은 방송 상품 모니터링부터 여행, 식품, 언더웨어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구매 인식 조사, 상품선정위원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고객과 맞닿아 있는 서비스 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 평가원 자격으로 당사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인 ‘SK스토아 옴브즈맨 NOW’에도 출연해 시청 의견을 개진하는 등 고객 입장을 대변할 계획이다.
최우석 그룹장은 “고객평가단 운영을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내실 있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스토아 제4기 고객평가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5년 7월 말까지 약 1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