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 진행

[ⓒ 마이크로스트래티지]
[ⓒ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엔터프라이즈 분석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이하 MSTR)는 국내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인공지능(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MSTR은 6월부터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공지하고, 이에 맞춰 지난 21일 첫 워크샵을 진행했다.

당시 신청자들이 대거 몰렸던 만큼 MSTR은 이날 워크샵을 한 차례 더 개최하기로 했다. 신청자들 성황으로 6월에만 두 차례 워크샵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MSTR은 국내 고객들이 기존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AI 전략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달 셋째 주 금요일 2시,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다.

워크샵 참석자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AI가 통합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AI 챗봇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생성한 AI 챗봇을 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하고 팀원들과 공유해 협업도 가능하다.

또 참석자들은 MSTR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를 무료로 제공받아 30일 동안 ‘마이크로스트레티지AI’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모든 워크샵 참가자들에게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AI 챗봇 인증서’가 수여된다.

이 워크샵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AI와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조직, 업무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관계자, 그리고 맞춤형 AI 챗봇을 생성해 기존 응용프로그램에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음 워크샵은 7월19일이며 현재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정경후 MSTR 정경후 지사장은 “’AI 챗봇 생성 실전 워크샵’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AI 챗봇 활용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과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데이터 분석 및 AI 활용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고객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