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IPX(구 라인프렌즈)가 일본 도쿄 중심가에 새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꼐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뉴진스 일본 데뷔 앨범에 참여한 무라카미 다카시, 히로시 후지와라의 컬래버레이션까지 만나볼 수 있는 '슈퍼내추럴 팝업'도 공개했다.
IPX 측은 "입장을 위해 팬들은 사전 예약제임에도 불구, 오픈 전 30분도 안 돼 600명 이상이 줄을 섰고, 오픈 후 1시간도 안 돼 현장 방문 예약이 마감됐다"며 "첫날 팝업 사전 예약은 5분도 안 돼 마감되는 등 국내에서의 뉴진스 팝업 열풍을 일본에서도 이어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는 IPX가 해외에서 첫 선보이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정규 매장이다. 시부야 핵심 상권에 위치, 캐릭터를 좋아하는 일본 팬들과 해외 관광객들이 가장 인기 있는 모든 글로벌 IP를 만날 수 있는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번 팝업에선 무라카미 다카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플라워를 오마쥬해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와 결합해 IPX가 새롭게 탄생시킨 '플라워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포토존과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도 내 K-콘텐츠 불법 서비스 차단"…SBS·SLL·CJ ENM, 힘 모았다
2024-12-19 11:20:20"日 가라테를 韓 태권도로?"…넷플릭스, 더빙 논란에 "제작사에 수정 요청"
2024-12-19 10:49:42KT엠모바일, '1인 결합' 서비스 '아무나 SOLO' 출시…왜? [IT클로즈업]
2024-12-19 07:10:00[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토종 OTT, 동맹 지형 확 바뀐다…티빙·애플 vs 쿠플·파라마운트
2024-12-18 15:33:33[탄핵정국 현안점검] 알뜰폰 활성화대책, 연내 발표 물건너가나
2024-12-18 10:31:05韓 플랫폼 규제에 美 재계 또 ‘경고등’…국내 기업만 이중고 우려
2024-12-19 11:04:34‘발로란트’ 이스포츠, 역대 최고 성과 달성… ‘발드컵’ 4400만명 봤다
2024-12-19 09:47:21디즈니+ ‘조명가게’ 공개 후 카카오웹툰·페이지 원작 조회수 187배·매출 159배↑
2024-12-19 09:40:00CJ올리브네트웍스-야놀자, 플랫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2024-12-19 08:35:44[현장] 팝업 맛집 ‘라인프렌즈’, 이번엔 제베원…“제로즈, 널 위해 알차게 준비했어”
2024-12-19 07: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