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SG닷컴(쓱닷컴)은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트렌드를 제시하고, 연계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가구 및 인테리어와 키친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이 호조를 띈 반면, 생활용품은 ‘대용량’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기간 50만원 이상 가구, 인테리어 상품 매출은 '아르테미데', 'USM', '프리츠한센'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같은 가격대의 학생, 아동용 가구 매출도 61% 늘었다. 옷, 유아용품 등을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에디키즈 베이비장 세트’, 서울대 의자로 불리는 ‘시디즈 아이블’ 등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르크루제’, ‘빌레로이앤보흐’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매출이 64% 올랐다.
대용량 생활용품 매출은 약 40% 증가했다. ‘다우니’, ‘퍼실’ 등의 세제, ‘기본에’ 일회용 수세미와 행주와 ‘아스토니쉬’ 곰팡이 클리너 등이 특히 잘 팔렸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최대 5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브랜드별 혜택을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올 상반기 인기를 끈 프리미엄 리빙, 대용량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전 세계에 알린 'K-AI'…'MWC 25' 빛낸 韓 주요 기술은?
2025-03-10 17:30:13KTis ”02-114 누르면, 카카오T 대신 불러드려요”
2025-03-10 11:35:11[MWC25 결산]① 글로벌에 K-AI 전파한 韓 통신3사, 활약상 보니
2025-03-10 11:21:21LGU+, AWS와 손잡고 K-AI 클라우드 생태계 만든다
2025-03-10 09:32:35LGU+·LG AI연구원 '원팀'으로…"온디바이스 AI '익시오' 고도화" [MWC25]
2025-03-09 13:01:45KT, IPTV·홈쇼핑 동맹 강화…GSI 활용 상생방안 마련
2025-03-09 12:46:28[DD퇴근길] 전 세계에 알린 'K-AI'…'MWC 25' 빛낸 韓 주요 기술은?
2025-03-10 17:30:13"AI 쇼핑 앱 마케팅 때문에"…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입찰 중단
2025-03-10 17:16:29[빅테크24] 틱톡 인수전 참전한 ‘큰손’들 누구?…트럼프 “곧 매각될 것”
2025-03-10 17:15:52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출시 앞두고 흥행 분위기 ‘후끈’
2025-03-10 16:04:34"창업 1년 만에 시리즈A 100억 투자 유치"…'두어스'는 어떤 기업?
2025-03-10 16:04:01"이게 진짜지"…디즈니, '백설공주' 수지 콜라보 뮤비 티저 공개
2025-03-10 15: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