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SG닷컴(쓱닷컴)은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트렌드를 제시하고, 연계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가구 및 인테리어와 키친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이 호조를 띈 반면, 생활용품은 ‘대용량’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기간 50만원 이상 가구, 인테리어 상품 매출은 '아르테미데', 'USM', '프리츠한센'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같은 가격대의 학생, 아동용 가구 매출도 61% 늘었다. 옷, 유아용품 등을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에디키즈 베이비장 세트’, 서울대 의자로 불리는 ‘시디즈 아이블’ 등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르크루제’, ‘빌레로이앤보흐’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매출이 64% 올랐다.
대용량 생활용품 매출은 약 40% 증가했다. ‘다우니’, ‘퍼실’ 등의 세제, ‘기본에’ 일회용 수세미와 행주와 ‘아스토니쉬’ 곰팡이 클리너 등이 특히 잘 팔렸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최대 5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브랜드별 혜택을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올 상반기 인기를 끈 프리미엄 리빙, 대용량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조사 추진…"관리감독 철저히 할 것"
2025-04-22 11:39:36SKB, SK캐미칼 보유 울산 토지 매입…AIDC 건설 본격화 전망?
2025-04-22 10:32:32SKT, 사내 시스템서 해킹사고 발생…유심 정보 유출 정황
2025-04-22 10:00:00LGU+, 의료 상담 특화 AICC로 ‘스마트 병원’ 만든다
2025-04-22 09:27:30[IT클로즈업] 금융사 알뜰폰 전략 ‘대동소이’…“매출보단 데이터가 실익”
2025-04-22 09:00:00[현장] ‘컬쳐핏’은 옛말, 올해 채용 키워드는 ‘모티베이션 핏'
2025-04-22 16:12:24국립저작권박물관·홍대 맞손…젊은 창작자 영상작품 특별전시 개최
2025-04-22 15:00:17'지구의 날' 기념…쏘카, 전기차 대여료 60% 할인 쏜다
2025-04-22 14:05:42구글코리아, 조선일보 출신 황성혜 부사장 영입…대외협력 총괄 맡는다
2025-04-22 11:50:55한글도 영어도 일어도 '독도' 정확히 표현한 넷플릭스…구글과는 다르네
2025-04-22 11:3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