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나타났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점유율을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톡 10.7% ▲인스타그램(Instagram) 6.9% ▲네이버 6.6% ▲틱톡(TikTok) 2.0% ▲네이버웹툰 1.6% ▲X(구 트위터) 1.6% ▲티맵 1.4% ▲넷플릭스(Netflix) 1.3% ▲브롤스타즈 1.2%로 10개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66.9%를 차지했다.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 점유율은 ▲구글(Google) 33.6% ▲카카오 13.7% ▲네이버 11.4% ▲메타(Meta) 7.7% ▲틱톡 2.3% ▲SKT 2.0% ▲쿠팡 1.6% ▲X 1.6% ▲슈퍼셀(Supercell) 1.5% ▲넷플릭스 1.3%로 10개의 개발사가 전체 사용시간의 76.7%를 점유했다.
또한, 유튜브를 포함한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톡 앱 4개가 57.7%를 차지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트럼프 주니어, 韓 찾는다…정용진 초청에 재계 총수 면담
2025-04-25 17:03:56SKT, 해킹사태 수습 ‘시험대’...“진상규명은 아직, 이용자 보호 집중”(종합)
2025-04-25 14:45:57신세계라이브쇼핑, 울릉도 관광 활성화 도모…“차별화된 여행 상품 운영”
2025-04-25 14:08:47[일문일답] SKT “진상규명 기다려달라...2중 3중 이용자 보호 집중”
2025-04-25 14:02:03[DD's톡] 'SKT, 카카오 지분 매각'에 양사 주가 희비 엇갈려
2025-04-25 11:31:10S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폭증…최민희 "실질적 안전대책 필요"
2025-04-25 11:14:35구글 모회사 알파벳, 1분기 '깜짝 실적'…광고 부문 성장 견인
2025-04-25 17:09:06경주 개관 미디어아트 전시관, '덱스터' 자회사가 만든다
2025-04-25 16:39:44[콘텐츠뷰] "겹사돈·전공의 미화 논란?"…정면돌파 택한 '언슬전생'
2025-04-25 16:02:21'2초 노출에 2500만원'…웹툰 플랫폼, 콘텐츠 넘어 '광고 신시장' 연다
2025-04-25 15:59:30MS, 혐한 논란에 사흘 만 공식 입장… “출시 지연에 사과”
2025-04-25 14:02:42[DD's톡] 고개 못 드는 엔씨 주가… ‘아이온2’가 구할까
2025-04-25 13:5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