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나타났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점유율을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톡 10.7% ▲인스타그램(Instagram) 6.9% ▲네이버 6.6% ▲틱톡(TikTok) 2.0% ▲네이버웹툰 1.6% ▲X(구 트위터) 1.6% ▲티맵 1.4% ▲넷플릭스(Netflix) 1.3% ▲브롤스타즈 1.2%로 10개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66.9%를 차지했다.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 점유율은 ▲구글(Google) 33.6% ▲카카오 13.7% ▲네이버 11.4% ▲메타(Meta) 7.7% ▲틱톡 2.3% ▲SKT 2.0% ▲쿠팡 1.6% ▲X 1.6% ▲슈퍼셀(Supercell) 1.5% ▲넷플릭스 1.3%로 10개의 개발사가 전체 사용시간의 76.7%를 점유했다.
또한, 유튜브를 포함한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톡 앱 4개가 57.7%를 차지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