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나타났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점유율을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톡 10.7% ▲인스타그램(Instagram) 6.9% ▲네이버 6.6% ▲틱톡(TikTok) 2.0% ▲네이버웹툰 1.6% ▲X(구 트위터) 1.6% ▲티맵 1.4% ▲넷플릭스(Netflix) 1.3% ▲브롤스타즈 1.2%로 10개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66.9%를 차지했다.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 점유율은 ▲구글(Google) 33.6% ▲카카오 13.7% ▲네이버 11.4% ▲메타(Meta) 7.7% ▲틱톡 2.3% ▲SKT 2.0% ▲쿠팡 1.6% ▲X 1.6% ▲슈퍼셀(Supercell) 1.5% ▲넷플릭스 1.3%로 10개의 개발사가 전체 사용시간의 76.7%를 점유했다.
또한, 유튜브를 포함한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톡 앱 4개가 57.7%를 차지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방송·OTT 업계 만난 유인촌 장관…"1조원대 금융지원 제공"
2025-01-22 14:12:22'오겜2 신드롬' 또 통했다…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역대 최고치 갱신
2025-01-22 13:51:26[콘텐츠뷰] '중증외상센터'가 보여줄 찬란한 성장서사시
2025-01-22 13:48:25엔피, XR 명상앱 ‘무아’ 공개…메타퀘스트 이어 삼성·애플 지원
2025-01-22 20:15:23[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쿠키런: 킹덤’ 전성기는 현재 진행형… “4주년 맞아 매출·신규 유입 반등”
2025-01-22 13:50:57韓 청소년도 밤에는 인스타 금지…오늘부터 ‘10대 계정’ 도입
2025-01-22 10:54:03배민, 2월26일 배민1플러스 상생 요금제 도입…최대 7.8%p 인하
2025-01-22 09:45:14